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도약기/웰컴 투 캐나다

2022년 1월-4월, 토론토 날씨

by FIRE John 2022. 6. 6.
300x250

 

1월

1월은 전형적인 겨울 날씨입니다. 토론토 대략 최저 -20이었습니다. 바람이 불면 온도보다 더 춥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제 체감상 10km/h이나 그 아래이면 기온이 좀 춥더라도 괜찮은 편이고, 35km/h이상이면 매우 추웠습니다.

 

 

 

중순에는 많은 눈이 왔습니다. 대중교통이 있기는 하지만 많은 시간 딜레이 되고,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불편을 겪었습니다. 제가 느끼기에 토론토에 30cm는 쌓인것 같았습니다. 겨울 부츠를 미리 장만해두었는데 현명했다고 생각되네요.

 

 

 

2월

2월에도 한 두차례 눈이 조금 많이 오는 날이 있었고, 날이 조금 따뜻한 날은 눈이 녹아서 많이 미끄러웠습니다. 큰 도로나 다운타운이 아니면 눈을 바로 바로 치우지 않아서 부츠를 신으면 좋습니다.

 

 

 

 

3월

3월이되니 날이 따뜻한 날도 조금 있지만 아침, 저녁으로는 아직 춥고, 간간히 눈도 옵니다. 어떤 날은 영하권으로 떨어지기도 하고, 영상으로 올라가기도 하는 날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한국은 이때쯤이면 따뜻해졌던 것 같은데 확 따뜻해지지는 않았습니다.

 

 

4월

3월과 거의 비슷하게 아침 저녁은 쌀쌀하지만 낮은 많이 따뜻해졌습니다. 한 번은 눈이 엄청 오던 날도 있었습니다. 저는 엄청 추웠던 1, 2월보다 애매하게 추운 4월이 정신적으로 조금 더 힘들었던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