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어존의 재테크/소소한 부수입

[소소한 부수입] 설문조사 앱테크, 톨루나(Toluna)

by FIRE John 2020. 9. 3.
300x250

 

안녕하세요. 파이어존입니다. 

 

 

 

저는 이런 저런 투자 공부를 하기 전에 작지만 소소한 부수입을 시도했습니다.

열심히 걸으면 포인트를 주는 것도 해보고, 퀴즈를 맞추거나 출석체크를 하는 것들이었죠.

너무 큰 노력이 들지 않으면서 제가 일상생활에서 할 수 있는 그 정도였던 것 같습니다.

 

 

 

그렇게 시도했던 여러 가지 부수입 방법 중 지금까지도 쏠쏠하게 사용하고 있는 

설문조사 앱테크 톨루나(Toluna) 이용 방법 및 장단점까지 공유합니다.

 

 

 


 

1 ) 홈페이지 가입

 

톨루나 홈페이지(www.toluna.com)에서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2 ) 포인트를 올리는 3가지 방법: '신나는 설문세상', 이메일 설문조사, 투표

 

① '신나는 설문세상'

 

홈페이지에 접속해 설문조사에 참여하는 방법입니다.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하고 상단에 "설문조사>신나는 설문세상"을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설문조사가 있다면 아래와 같이 "설문 조사가 기다리고 있습니다."라고 나오고, 시작을 누르면 설문조사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해당하는 설문조사가 없는 경우, "참여 가능한 설문조사가 없습니다."라는 문구의 화면이 나옵니다.

 

 

 

② 이메일 설문

 

매일 매일 홈페이지 들어가서 체크할 수 없어서 저는 이메일로 오는 설문 조사를 제일 많이 이용합니다. 구글 지메일과 연동을 해놨더니 메일이 올 때마다 알림와서 좋더라고요. 설문조사 길이, 설문조사 완료시 적립될 포인트와 제가 현재 가지고 있는 밸런스 포인트를 알려줍니다. 

 

▶ TIP 1) 2500 리워드 포인트에 설문조사 길이 10분과 같이 포인트 많이 주는 설문조사는 보이면 바로 해야 합니다. 나중에 하려고 하면 이미 마감되었다고 뜹니다.

 

 

③ 투표

 

로그인 후 바로 보이는 창 아래 사진과 같이 아주 작은 포인트들이 있습니다. 대부분 15포인트인 것 같습니다.

얼마 안되지만 아주 가끔 심심할 때 투표에 참여하곤 합니다. 

 

 

 

 

 

 

3 ) 설문조사 진행 시 유의사항

 

설문 조사는 화면에 나온 대로 충실히 이행하면 됩니다. 

 

▶ TIP 2) 핸드폰으로 설문 조사를 진행하는 경우, 조사를 진행하는 중 카카오톡이나 다른 인터넷을 들어가면, 설문조사가 중단되어 버리거나 제대로 제출되지 않은 채로 끝나버립니다. 설문 조사는 처음부터 끝까지 모두 작성 및 제출하고 나서 다른 앱을 사용해야 합니다.

 

▶ TIP 3) 저도 정확하게 몇 분인지는 모르겠으나, 오랜 시간 반응이 없는 경우 설문조사가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4 ) 톨루나 포인트 사용할 수 있는 종류

 

포인트에 따라 리워드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동안 리워드 상품 품목이나 포인트 가격이 바뀐 적은 없는 것 같습니다.

 

저는 현재 커피값 절약 실천 중이라 대부분 스타벅스 커피 교환권으로 바꿔서 먹고 있습니다. 올해만 벌써 8번 교환했으니, 약 36,800원 정도 세이브한 셈입니다. 

 

 

▶ TIP 4) 스타벅스 커피 쿠폰의 경우 발급되는 데 3주 정도 걸린다는 안내를 합니다. 저는 형식적인 문구인 줄 알았는데, 3주까지는 아니어도 10~12일정도 걸립니다. 시간을 넉넉히 하여 교환하세요. 쿠폰의 유효기간은 약 1달정도 였습니다. 

 

 

 

 

▶결론

 

장점 단점
- 하고 싶을 때에만 참여할 수 있음
-타 설문조사 사이트보다 비교적 설문이 많이 올라옴

- 투자한 만큼 포인트/쿠폰으로 바로 돌려받을 수 있음
-설문조사 참여한 포인트는 24시간 내 지급
- 설문을 의뢰한 업체가 성별, 나이대, 거주지, 관심사를 설정하기 때문에 꾸준한 수익을 보장할 수 없음

 


 

설문조사 앱테크, 톨루나가 엄청난 수입이 되는 것은 아니지만, 제가 시도해봤던 여러 설문조사 사이트 중에 가장 빈번하게 설문조사가 올라왔습니다. 커피값 절약을 실천하고 있는 저에게는 기특한 부수입원입니다. 

 

 

 

 

함께 읽으면 좋아요.

[TISTORY] 2020년 10월 수익보고서: 애드핏, 애드센스

 

 

 

공감과 댓글을 파이어존을 나아가게 하는 원동력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