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도약기/웰컴 투 캐나다

캐나다 컬리지 학비 신용카드 납부하고 페이백 $38받기(+학비공개)

by FIRE John 2022. 3. 7.
300x250

 

저는 토론토에 있는 컬리지에 재학중입니다. 작년에는 학비를 한국 카드로 결제했는데, 지금은 캐나다에 있어서 캐나다 신용카드 포인트를 쌓고자 신용카드로 결제했습니다.

 


캐나다 컬리지 학비 신용카드 납부하고 페이백 $38받기

 

캐나다 컬리지 2학기 학비 공개 : $ 7,625.24

제가 다니고 있는 세네카 컬리지 프로그래밍 학과 2학기 국제학생 학비는 $7,625.24 입니다. 캐나다 달러 기준이고, 한국 원화로 환산하면 ₩7,202,496(약 720만원) 정도 입니다. 1학기에는 제가 한국에 있어서 한국 카드로 결제했습니다. 지금은 캐나다에 있고, 캐나다 신용카드도 만든 상태여서 이 카드로 결제해보기로 했습니다.

 

 

 

캐나다는 신용점수가 중요한데,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납부하는 것도 신용점수를 쌓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사용하고 있는 CIBC신용카드는 총 결제액에서 0.05% 현금으로 페이백을 해주고 있어서 이왕에 신용카드로 결제해서 페이백을 받아보려고 했습니다.

 

 

 

학생 신분으로 신용카드를 만들면 사용한도가 적게 책정되는데, 학비는 이것보다 커서 저는 분할 결제했습니다. 한꺼번에 내려고 했는데, 자꾸 오류가 나서 저는 조금 번거롭지만 안전한 방법을 택했습니다. 저는 매일 조금씩 결제했는데, 사용한도까지 결제하고 바로 결제 대금 지불하고 다시 결제하는 방법을 반복하면 하루안에도 모두 지불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신용카드 페이백(Payback): $38

결과적으로 학비 전체를 신용카드로 결제하고 $38을 페이백 받았습니다. 제가 학비를 지불할 때 환율이 좋지 않았는데, 환율 수수료정도의 페이백을 받은 것 같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아요.

캐나다 컬리지 2년제 학비 완전 공개

캐나다 5대 은행 학생 혜택 비교 (feat. BMO, CIBC, RBC, Scotia, TD)

캐나다 컬리지 학비 납부, 웨스턴 유니온 vs. 신용카드 수수료 비교(feat. 캐나다 학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