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도약기/캐나다 컬리지 일기

캐나다 컬리지 수업 드랍하는 방법(+DNC의 의미)

by FIRE John 2022. 5. 19.
300x250

 

※ 해당 글은 컬리지마다 절차 및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참고용으로만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 수업을 드랍(drop)하는 방법

캐나다 컬리지에서 수업을 드랍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1) 개강하고 2주안에 드랍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까지 드랍을 하면 성적표에 아무 표시도 되지 않고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겨울 학기는 1월 21일까지 였네요.

 

2) 스터디 위크를 제외하고 9주안에 드랍할 수 있습니다. 이 때 드랍하면 성적표에 DNC(Did Not Complete)으로 나오고 환불은 받지 못합니다. 이미 중간고사가 지난 시점이어서 수업은 어느 정도 들었다고 간주하는 것 같습니다. 이번 겨울 학기는 3월 18일까지였습니다.

 

 

 

- DNC의 의미는?

DNC는 수업을 끝마치지 않았다는 것으로 성적표에는 DNC로 남아 있지만 전체 학점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F학점은 다시 들어도 성적표에 남아있는 것으로 알고 있고, F학점을 한 번 받으면 전체 GPA에 영향이 크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환불은 못 받더라도 중간고사를 망쳐서 F학점을 받을 것 같으면 드랍을 신청해 DNC를 받고 다음 학기에 다시 듣는 것을 추천하기도 합니다.

 

 

 

취업할 때 DNC가 얼마나 영향을 주는 지는 잘 모르지만, 대부분의 회사가 지원할 때 성적표를 요구하는 경우는 없어서 큰 영향은 없을 것 같습니다.

 

 

 

 

- 주의점

국제학생으로서 드랍을 할 때 유의할 점은 드랍을 하고 나서도 풀타임을 유지할 수 있는 수업의 개수를 채워야 합니다. 파트타임으로 떨어지면 학생 비자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아요.

캐나다 컬리지 2학기 최종 성적 발표(feat. 성적표)

캐나다 컬리지 4가지 평가 유형: 과제, 퀴즈, 발표, 시험(+전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