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도약기/캐나다 컬리지 일기

캐나다 컬리지 3학기 6주차: 인터뷰, 코업(Co-op) 합격

by FIRE John 2022. 6. 27.
300x250

 


3학기 6주차 정리: 퀴즈 1개, 과제 5개

인터뷰가 화요일, 금요일 잡혀서 학업에 신경을 많이 못쓰고 있습니다. 저는 모든 강의를 온라인으로 수강 중이라 수업은 녹화 강의로 1.5~2배속으로 해서 빨리 듣고, 해야 할 과제들만 겨우 해서 내고 있습니다.

 

 

 

첫 번째 인터뷰는 직무도 개발자(Developer)이고, 하는 일도 흥미로워서 관심이 가는 회사였습니다. 면접관님도 괜찮아보였고, 회사도 편안한 분위기인 것 같았습니다. 2명의 면접관이 들어왔는데 2분 모두 집에 있었던 것을 봐서 아직은 재택근무를 하는 것 같았습니다. 면접도 나쁘지 않은 흐름으로 진행되었고, 대답도 나름 잘한 것 같습니다. 인터뷰 후기는 따로 정리해두었습니다. 

 

 

 

 

첫 번째 인터뷰가 끝나고 금요일에 있는 두 번째 인터뷰를 준비했습니다. 두 번째는 정부기관이었는데 공고를 읽어보니 개발보다는 조금 더 사무직(administrative assistant) 일이 더 많은 것 같아 흥미가 조금 떨어지기는 했습니다. 면접 준비를 하고 있는 중에도 다른 회사 면접이 들어와서 면접 경험 쌓는다는 마음으로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첫 번째 인터뷰 봤던 회사로부터 합격 통보를 받았습니다. 제가 다니는 컬리지는 오퍼를 받으면 선택권 없이 바로 정해지는(first offer, first accept policy) 정책을 하고 있어서 자연스럽게 모든 인터뷰가 취소되었습니다.

 

 

 

합격한 것 자체도 기분이 좋지만, 제가 캐나다에 와서 잘 적응하고 있다는 증거인 것 같아서 뿌듯했습니다.

코업을 나가려면 이번 학기까지 학점 3.2을 유지해야 해서 기쁨을 잠시 접어두고 중간고사를 위해 밀린 수업듣고, 공부해야겠습니다.

 

< 6주차 > 1학기 2학기
3학기
퀴 즈 2 2 1
과 제 4 6 5
조별 과제 1 0 0
시험 0 1 0
합 계 7 9 6

 


 

※ 함께 읽으면 좋아요.

캐나다 컬리지 3학기 7주차: 중간고사

캐나다 컬리지 3학기 스터디 위크(STUDY WEEK): 쉬어가기

[캐나다 코업] #10. 코업 인터뷰 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