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어존의 재테크/투자 수익 일기

[TISTORY] 2020년 10월 수익보고서: 애드핏, 애드센스

by FIRE John 2020. 11. 2.
300x250

 

안녕하세요. 파이어존입니다.

 

 

 

요즘 회사일이 너무 바빠 정신없는 하루하루를 보냈습니다. 최대한 꾸준히 포스팅하려 하였지만 쌓아둔 세이브도 떨어지고, 도저히 시간이 나오지 않아 올리지 못하게 되었네요. 약간은 마음의 여유를 찾았으니 또 새로운 마음으로 시작해보겠습니다.

 

 


 

 

제가 바쁘던 사이 티스토리에 변화가 생겼습니다.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와 연결되어 있는 경우, 이전에는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로그인하여야만 수익 및 리포트를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티스토리 관리에 수익이라는 메뉴로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수익을 확인을 위해 별도의 홈페이지에 다시 접속하는 것이 여간 귀찮은 것이 아니었는데, 하나의 사이트에서 한꺼번에 볼 수 있으니 편합니다. 아직은 새로운 메뉴에 적응중이지만요. 

 

 

 

티스토리에 로그인하고 운영중인 블로그 관리로 들어가면 '수익' 메뉴를 클릭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달 수 있는 광고 플랫폼은 크게 카카오애드핏(kakaoAdFit)과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가 있습니다. 다른 서비스는 아직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이미 승인을 받은 상태라면 2가지 모두 간단한 로그인 절차만 거치면 연동이 완료됩니다. 이후에는 자동 로그인이 되어 있기 때문에 별도 사이트를 가지 않고도 몇 번의 클릭만으로 보고서를 볼 수 있습니다. 

 

 

 

2020년 10월 운영 수익: 약 ₩ 5,213

[공개글: 26 , 1일 평균 방문수: 25]

 

티스토리 운영 10/1~ 10/31의 수익을 공개합니다. 저는 공교롭게도 10/1에 딱 애드센스에 승인되어서 정확히 1달의 수익을 계산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7/27을 시작으로 현재 26개의 글이 공개되어 있고, 10월 한달간 방문수 총 794로, 1일 평균 방문수는 25입니다. 

 

- 카카오 애드핏: ₩ 8

 

애드핏으로 8원의 수익이 생겼습니다. 저는 사실 수익 메뉴가 생기기전까지 애드핏을 몰랐습니다. 수익 메뉴에서 발견하고 10/28에 애드핏을 신청하고 바로 다음날(10/29) 승인을 받았습니다. 그렇게 3일동안 생긴 수익은 8원입니다. 

 

 

- 구글 애드센스: $ 4.58 (약 5,205)

 

블로그 운영 초반이라 아직 큰 수익은 아니지만 $4.59(약 5,205원)를 벌었습니다. 저의 블로그는 제가 직접 겪은 경험을 공유하거나 제가 공부했던 것을 정리하는 글이 많은데, 혼자서만 알고 있었다면 수익조차 없었을 텐데 조금이라도 생기니 기분이 좋습니다. 꾸준히 글이 쌓이면 더 큰 수익이 날 것이라 기대도 하고 있습니다. 

 

 

 


 

5,213원이 커피 한 잔 정도 가격밖에 안되지만, 회사의 도움없이, 타인의 특별한 도움없이 제가 만든 콘텐츠를 통해 생겼다는 것이 뿌듯합니다. 또,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지치더라도 멈추지 않고 조금씩 재테크 지식을 쌓고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큰 성과인 것 같습니다. 

 

 

11월 수익 보고서에서는 애드센스와 애드핏에 같은 개수의 광고를 넣고 2가지 수익비교를 공개해보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아요.

[TISTORY] 애드센스 2차 만에 합격 후기 및 타임라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