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도약기/캐나다 컬리지 일기

캐나다 컬리지 전공 변경(CPP→CPA) 및 타임라인

by FIRE John 2022. 2. 14.
300x250

 

※ 현재 세네카 컬리지 방침이 바뀌는 것 같습니다.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캐나다 세네카 컬리지 코업 후 전공 변경 (CPA→CPP) 불가?

 


 

저는 원래 프로그래밍 학과 중 2년제 전공하고 있었는데, 코업(Co-op)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 3년제 전공으로 변경하였습니다. 프로그램 이름으로 말하자면 Computer programming (CPP) → Computer programming & Analysis (CPA) 으로 변경했습니다.

 

 

 

저는 제가 스스로 학비를 마련해야 하기 때문에 코업이 없는 2년제 Computer programming (CPP)로 진행했던 것은 등록금이 부담되는 이유가 가장 컸습니다. 그런데 선배님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코업이 유급이라 코업으로 한 학기 학비가 충당이 가능하다고 하였고, 캐나다 경력이 있으면 취업하는데 매우 유리하다고 하여 프로그램을 변경하였습니다. 

 

 

 

세네카 컬리지에서 전공을 변경할 때 신청서를 작성해서 접수처로 메일을 발송해야 합니다. Student advisor에게 연락해도 신청서작성해서 접수처로 보내라고 하기 때문에 저는 바로 신청서를 작성해서 접수처에 보냈습니다.

 

 

 

제가 바꾸는 전공은 커리큘럼이 2학기까지는 똑같아서 신청서 접수하기만 하면 바로 변경되는 지 알았는데, 관련 부서의 승인이 있어야 했습니다. 어떤 조건을 보는지는 모르겠지만, 접수처에서 관련 부서에 이메일로 승인을 요청하고, 관련 부서에서 승인한다는 내용의 메일을 답장합니다. 접수처에서 저를 참조(cc)하여 메일을 하기 때문에 제가 따로 해야 할 일은 없었습니다.

 

 

 

- 타임라인 :  총 8일 소요

저는 신청서를 접수하고 승인 및 시스템에 반영되기까지 약 8일 걸렸습니다. 저는 학기 시작할 때쯤 메일을 보내서 조금 더 늦게 답변을 받았을 수 있습니다. 학기 시작 처음에는 많은 학생이 메일을 보내서 그런지 접수처 답장이 늦게 오고, 학기 시작하고 나서 1달정도 지나면 답장이 비교적 빠른 편입니다.

절차 날짜
신청서 접수 1/6
접수처에서 관련 부서로 전달 1/11
관련 부서 승인 1/13
학교 시스템 반영 1/14
총 소요일 8일 (영업일 6일)

 


3학기에 코업을 진행하기 위해 코업 비자 신청을 준비해야 할 것 같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아요.

[혼자 준비하는 캐나다 학생비자-연장] #0 비자 연장 승인 타임라인

캐나다 컬리지 다시 전공 변경(CPA→CPP) 및 타임라인

캐나다 세네카 컬리지 코업 후 전공 변경 (CPA→CPP) 불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