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북리뷰

[재테크 북리뷰 #7] 럭키 드로우, 드로우앤드류 - 좋아하는 일로 행복하게 일한다.(자기계발편)

by FIRE John 2023. 1. 6.
300x250

오늘의 책은 드로우앤드류의 「럭키 드로우(Lucky Draw)」, 2022입니다. 

 

 

※ 전자책으로 읽어 페이지는 별도 기재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앤드류님을 유튜브로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그분이 전하는 '좋아하는 일로 행복하게 일한다'라는 메시지가 좋아 이 책도 읽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앤드류님이 디자이너로서 발을 내딛는 순간부터 지금의 자리까지의 성장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앤드류님은 처음에 열정적으로 회사를 다니다 점점 무기력해지는 시기를 겪은 후, 자신만이 할 수 있는 일을 찾아가고 있었습니다. 그런 그가 새로운 도전을 하고 있는 저와 비슷하다고 느꼈습니다. 

 

 

 

스스로 믿는 만큼만 성장한다.

우리는 스스로 믿는 만큼만 성장한다. 그렇게 자기 암시를 시작한 지 1년이 지나고 놀랍게도 내 입으로 매일 내뱉었던 말들이 현실이 되어가는 것을 경험했다.

 

제가 많은 도움을 얻은 것은 자기 확언입니다. 그 이전에도 자기 확언, 자기 암시에 대한 이야기를 종종 들어왔지만 확언문구가 마음에 와닿지 않아 크게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우연히 드류앤드류님의 자기 확언 동영상을 보고 난 후 그의 문구가 좋아서 일부 차용해서 하다가 지금은 제 바람을 포함하고 살을 붙여서 자기 확언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조금의 의구심이 있었는데 자기 확언을 하는 날에는 조금 더 생산적으로 사는 저를 발견하고 계속하고 있습니다. 코업 합격 등 일기에 적고 되뇌었던 부분이 현실이 된 것을 보면 신기하기도 합니다. 

 

 

 

 

꿈을 이루는 것은 끈기다.

처음에 느끼는 설렘이 사라지고 나면 지루한 작업에 직면해야 한다. 꿈을 이루는 건 끈기다. 열정은 그렇게 쉽게 끓어오르지 않는다. 열정의 문제가 아니다. 참을성의 문제다. 달콤한 결과보다 과정에 집중할 때 진짜 열정이 빛을 발한다. 내가 유튜브 채널의 오랜 정체기를 무사히 지날 수 있었던 것은 미지근히 달아오른 내 열정 덕분이었다.

 

꿈을 이루는 것은 끈기라는 말을 많이 공감했습니다. 결국 성공하기 위해서는 일관성있게 성실히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것 같습니다. 앤드류님도 책의 여러 곳에서 끈기, 참을성, 일관성, 지속성 등의 단어로 이를 강조하고 있었습니다.

 

 

 

제 블로그도 시작하고 나서 지금의 조회수로 올라가기까지 꽤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저도 잠깐 쉬었던 기간도 있었고 그만할까 고민한 적도 있었습니다. 제가 공부하고 있는 컴퓨터 개발분야도 같았습니다. 끊임없이 나오는 새로운 기술을 공부하고, 문제들에서 참을성 있게 푸는 과정이 모였을 때 그 실력이 발현되는 것 같습니다. 저는 아직 쌓아가는 중이지만 이 순간들이 모여 제 실력이 될거라 믿습니다. 

 

 

 

 

내가 원하는 삶에 다가가는 6가지 방법

내가 원하는 삶에 다가가는 과정은 총 여섯단계로 이루어진다. 첫째는 내가 가진 문제점을 찾는 것이다. 둘째, 그 문제점의 현재 상태를 분석한다. 셋째로 해결책을 찾은 뒤 넷째, 그 해결책을 테스트한다. 다섯째, 결과를 분석해 점수를 매겨본다. 마지막 여섯째, 해결책의 효과가 증명되면 그 해결책을 표준화시킨다.
열등감과 질투심도 똑똑하게 활용하면 나를 성장시키는 중요한 재료로 쓸 수 있는 것이다. 첫째, 질투의 대상과 이유를 분명히 할 것. 둘째, 그들이 있는 곳으로 갈 것. 셋째, 그들과 나의 차이점을 구체화하여 좁혀나갈 것.

 

제가 지금 읽고 있는 레이 달리오의 '원칙'에도 비슷한 내용이 나오는데, 이곳에서도 보니 반가웠습니다. 저는 이 방법을 사용해서 일상 생활에서의 실패를 줄여볼 생각입니다. 이전에는 따로 기록하지 않고 그때 그때 해결했는데 같은 문제를 반복적으로 고민하게 되는 것 같아 이제는 기록을 하며 좋은 습관을 조금씩 늘릴 계획입니다. 일단 매일 코딩하기와 휴대폰 사용 시간 줄이기로 시작할 예정입니다. 저자신과의 약속을 잘 지킬 수 있느냐가 가장 큰 고비가 될 것 같습니다.

 

 


 

앤드류님은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로 시작하셔서 책에 인스타그램 성장하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가 다수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이 내용은 다음 편에 이어집니다.

 

 

 

함께 읽으면 좋아요.

럭키 드로우, 드로우앤드류 - 인스타그램을 성장시키는 4가지.(인스타그램편)

파리에서 도시락을 파는 여자, 켈리 최 - 상상하고 실패하라(자기계발편)

타이탄의 도구들, 팀 페리스 - 도전을 망설이는 그대에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