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도약기/캐나다 컬리지 일기

캐나다 컬리지 2학기 5주차: 폭풍전야

by FIRE John 2022. 2. 28.
300x250

 

 

※ 캐나다 컬리지 일기는 제 주관적인 의견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교마다, 학과마다, 교수마다 방식과 스타일이 모두 다를 수 있습니다. 참고용으로만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2학기 4주차 정리: 퀴즈 3개, 과제 4개, 시험 1개

 

이번주는 조금은 수월했지만 곧 중간고사가 다가오고 있어 폭풍 전야의 느낌이었습니다. 학교 수업을 열심히 듣고 있기는 하지만 저번 학기보다 스스로 찾아서 문제를 풀어간다는 느낌을 많이 받습니다. 제한된 수업 시간안에 모든 부분을 커버할 수는 없겠지만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제가 자신없던 과목의 시험을 봤습니다. 이 과목은 따로 중간 고사, 기말고사가 없고 학기 중간에 4번 정도 시험을 보고 그 점수가 각 배점으로 환산해서 매겨집니다. 다행히 시험을 보는 시간이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니고 과제가 오픈되고 12시간안에 작성해서 제출하면 되는 take-home assessment형식이었습니다. 교수님이 주셨던 수업 자료나 그 이전에 과제에서 받았던 피드백을 토대로 고민하면서 열심히 작성해서 냈습니다. 저번에 썩 좋은 점수를 받지 못해서 걱정되긴하지만 일단 최선은 다했습니다.

 

 

 

 

작은 개인 프로젝트도 시작해서 시간이 날 때마다 조금씩 만들어 보고 있습니다. 아직 기초적인 단계라 프로젝트라고 말하기도 조심스럽지만 학교 과제가 아닌 혼자 시작하는 것이라 설레기도 합니다. 제가 의욕이 앞서는 스타일이라, 어느 정도 성과가 나올때까지 마무리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5주차 > 1학기 2학기
퀴 즈 5 3
과 제 5 4
조별 과제 1 0
시험
0 1
합 계 11 8

 


 

※ 함께 읽으면 좋아요.

캐나다 컬리지 2학기 6주차. 다가오는 중간고사

캐나다 컬리지 2학기 4주차: 숨가쁜 한 주

캐나다 컬리지 3학기 5주차: 인터뷰 준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