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도약기/캐나다 컬리지 일기

캐나다 컬리지 2학기 6주차. 다가오는 중간고사

by FIRE John 2022. 3. 3.
300x250

 

 

※ 캐나다 컬리지 일기는 제 주관적인 의견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교마다, 학과마다, 교수마다 방식과 스타일이 모두 다를 수 있습니다. 참고용으로만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2학기 6주차 정리: 중간고사 1개, 과제 6개, 퀴즈 2개

 

1과목의 중간고사를 봤습니다. 2시간동안 객관식 및 단답형 문제 8개, 에세이 문제 2개를 보는 시험이었습니다. 교수님께서 수업자료를 참고해도 된다고 해서 오픈북 시험이었습니다. 단답형 문제는 어렵지 않았고, 에세이 문제는 시간이 조금 걸리기는 했지만 문제 자체가 어렵지는 않아서 다행이었습니다. 그래도 시험이라 보고 나니 힘이 쭉 빠졌습니다. 

 

 

 

작년에는 수업시간에 practice문제로 중간고사 대비할 수 있게 해주신 교수님도 있었는데, 이번에는 모든 교수님께서 중간고사 진행방식에 대해 설명만 하고, 원래 진도를 나갔습니다. 다음주에는 3과목의 중간고사가 남아있고, 제가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프로그래밍 과목, 데이터베이스 과목이 포함되어 있어서 바빠질 것 같습니다.

 

 

 

 

2학기의 벌써 중간고사까지 오면서 느끼는 것은, 1학기보다 학업에 대한 부담이 높아졌습니다. 1학기에는 적응하기까지 시간이 조금 지나고 나면, 자유시간도 꽤 있었고 유동적으로 조절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2학기는 하고 있는 내용이 많기도 하고, 과제를 하는 데에도 많은 시간이 들어가서 여유가 조금 없는 것 같습니다. 

 

< 6주차 > 1학기 2학기
퀴 즈 2 2
과 제 4 6
조별 과제 1 0
시험
0 1
합 계 7 9

 


 

※ 함께 읽으면 좋아요.

캐나다 컬리지 2학기 7주차. 지치는 중간고사 3과목

캐나다 컬리지 2학기 스터디 위크(STUDY WEEK): 쉬어가기

캐나다 컬리지 3학기 6주차: 인터뷰, 코옵(Co-op) 합격

 

 

 

비밀 댓글로 주시는 경우, 비밀번호를 기억하시거나 로그인하고 댓글 주셔야 제가 단 답변을 보실 수 있습니다. 

공감과 댓글을 캐나다 컬리지 일기 연재에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