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도약기/캐나다 컬리지 일기

세네카 컬리지 헬스장/체육관 이용(+비용)

by FIRE John 2022. 10. 17.
300x250

 


저는 지난 학기부터 세네카 컬리지 헬스장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학교에 제가 알고 있는 운동 공간은 2가지 정도가 있는데, 하나는 헬스장(Fitness Center), 나머지 하나는 체육관(Gymnasium)입니다.

 

 

 

헬스장: 운동기구 | 체육관: 농구, 배드민턴 등 스포츠

헬스장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운동기구가 있는 곳이고, 체육관은 농구, 배드민턴, 탁구 등을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시에서 운영하는 공용시설은 공이나 라켓을 개인이 가져와야 하는데, 바로 앞 카운터에 말하면 운동기구를 빌려줘서 부담 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대부분 헬스장을 이용하고 친구가 있을 때만 배드민턴이나 탁구를 치고 있습니다.

 

 

 

운영시간: 월~금: 헬스장(8시 15분~8시), 체육관(9시~5시) | 주말, 공휴일: 휴무

저번 학기까지는 제가 학생이어서 헬스장(8시~5시), 체육관(9시~5시) 이용시간에 운동할 수 있었는데 이번에는 코옵으로 근무를 해야 해서 자주 이용하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이번 학기부터 헬스장 운영시간이 오후 8시까지로 연장되어서 시간이 나면 가끔 가서 운동하곤 합니다.

 

 

 

 

이용 비용: (풀타임 학생, 코업 학생) 무료

운동시설은 풀타임 학생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 등록금에 시설 이용비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저는 코업 학생은 등록금을 내지 않으니 무료로 이용할 수 없는 줄 알고 시설 이용 비용을 내면 다닐 수 있는지 물어봤습니다. 그랬더니 지금은 코로나19로 풀타임 학생에게만 개방하고 다른 사람은 이용하지 못하도록 운영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혹시나 해서 시도해보니 코업도 풀타임으로 인정이 되는지 아무런 문제 없이 다니고 있습니다.

 

 


저는 운동을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하루종일 컴퓨터 앞에만 앉아 있다 보니 필요성을 느끼게 되어서 최대한 꾸준히 운동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점점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운동이 되는 것 같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아요.

캐나다 컬리지 무료 서비스 끌어모아 200% 활용 (1탄)

캐나다 컬리지 무료 서비스 끌어모아 200% 활용 (2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