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도약기/캐나다 컬리지 일기

[캐나다 코업] #11. 코업 합격 후 진행사항

by FIRE John 2022. 10. 3.
300x250

 


코업에 합격을 하고 나서 더이상 지원활동을 하지 않아도 되는 것 말고는 크게 다를 것 없습니다. 이전과 같이 수업을 듣고 과제를 하면서 지내고 있습니다. 다른 개인 프로젝트를 진행할까도 했지만 조금 지쳐서 여유를 가지고 쉬기로 했습니다.

 

 

 

코업 합격 이후 진행되는 행정 절차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저는 코업을 하는 학기동안 원하면 파트 타임 수업을 들을 수 있는데 저는 저는 코업에 집중하기 위해 학교 수업은 듣지 않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코업기간에 수업을 듣지 않는다는 가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X: 디파짓(Deposit), 학비, Intent to Enroll, 수강신청

코업에 합격을 했고 수업을 들을 생각이 없다면 학교에서 디파짓(Deposit), 학비를 낼 필요없습니다. 그리고 Intent to Enroll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당연히 수강신청을 할 필요도 없습니다. 

 

 

 

아직 코업에 계속 도전하고 있지만 디파짓, 학비, Intent to Enroll, 수강신청을 할 시기가 다가왔다면 코업에 실패하는 경우를 위해 우선은 모두 해두시길 추천합니다. 그러다 코업에 성공하면 바로 취소 후 환불받으면 되고, 결국 실패하게 되면 학기를 계속다니면서 다시 한 번 도전해볼 수도 있습니다. 

 

 

 

 

O: 학생보험 납부 

그렇다고 학교에 낼 것이 아무것도 없는 것은 아닙니다. 코업하는 회사에서 건강보험은 커버되지 않기 때문에 이 부분은 학교의 건강보험을 적용받습니다. 그래서 학교에 건강보험비를 내야 하고 저는 약 $785 나왔습니다. 

 


이제 설레는 첫 출근만 기다리면 됩니다.

 

 

※ 함께 읽으면 좋아요.

[캐나다 개발자 코업] #1. 모든 것이 낯선 코업 첫날

[캐나다 개발자 코업] #2. 캐나다 회사에 적응을 시작하다.(+팁)

[캐나다 코옵] #8 코옵을 구하지 못하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