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도약기/웰컴 투 캐나다

#2. 캐나다 컬리지 유학생 진료비 보상 $0? (+타임라인)

by FIRE John 2022. 12. 19.
300x250

 

진료비 보상 청구하는 이야기는 #1. 캐나다 컬리지 유학생 진료비 보험회사 보상 청구를 참고해주세요.


저번 글에서 보험 업체에 진료비 보상청구를 하고 기다리기만 하면 순조롭게 진행될 줄 알았습니다. 신청서도 꼼꼼하게 작성했고 계좌번호도 여러 번 확인해서 제출했습니다. 1달 정도 소요된다고는 했지만 설마 1달은 안 걸리겠지 하는 마음도 있었습니다. 

 

 

 

그런데 꼬박 한 달이 지나고 보험업체에 연락해봐야겠다고 하는 찰나에 우편 한 통을 받게 되었습니다. 보험업체어서 온 종이에는 "해당 서비스는 보험 보장 범위에 포함되지 않는다(No coverage set up for this benefit)"라는 문구와 함께 저에게 줄 금액이 $0이라고 나와있었습니다.

 

유학생 진료비 청구 답변 우편
유학생 진료비 청구 답변 우편

 

 

 

한 달이나 기다렸는데 황당하기도 하고, 제가 캐나다 오기전부터 앓던 지병으로 간 것도 아니고 이상해서 보험 서류를 꼼꼼히 읽어보기 시작했습니다. 보험 서류에는 제가 생각했던 대로 아래와 같이 의료 항목에 대한 보상범위가 나와있었습니다. 그래서 바로 보험업체에 상담문의를 하였습니다.

 

유학생 진료비 보험 약관
유학생 진료비 보험 약관

 

저는 상담원님께 자초지종을 설명하고 제 생각에는 위의 d) 항에 의해 보상받을 수 있는 것 같으니 다시 한번 검토해줄 수 있는지 요청했습니다. 조금 시간이 흐른 후 상담원님께서 진료비를 담당하는 보험업체와 약/연고를 담당하는 보험 업체가 다른데, 제 진료비 청구가 약/연고를 담당하는 회사로 가서 그런 것 같다고 제대로 된 업체에 보내주겠다 하셨습니다. 그러면서 2~3주 정도 걸릴 수 있다 안내해주셨습니다.

 

 

 

또 기다려야 하지만 그래도 희망이 생겨 알겠다고 하고 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그런데 상담원님께서 급한 건으로 요청하셨는지, 업체에서 바로 처리를 해주셨는 지 상담한 그날 바로 $100 전액 입금되었습니다.

 

 

 

 

▶ 진료비 보상 청구 타임라인

  날 짜
진료비 보상 신청서 접수 10/27
답변 수령 11/30
재심사 요청 12/2
진료비 수령 12/2
총 소요일 36일

 


 

 

함께 읽으면 좋아요.

#1. 캐나다 컬리지 유학생 진료비 보험회사 보상 청구

캐나다 워크인 클리닉을 경험하다.(+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