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도약기/웰컴 투 캐나다

#1. 캐나다 컬리지 유학생 진료비 보험회사 보상 청구

by FIRE John 2022. 12. 12.
300x250

 

 

 


 

저는 할 수 있는 것은 까먹기 전에 바로 하자는 생각으로 워크인 클리닉을 다녀온 바로 다음날 보험회사에 진료비 보상 청구를 진행했습니다. (워크인 다녀온 이야기는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저는 현재 컬리지를 통해 코업을 하는 것이라 건강 보험은 학교와 연계되어 있는 보험업체를 통해 처리해야 했습니다. 컬리지에서 연계하는 보험 업체 Morcare에 학기 초 $795(약 80만원)을 건강보험비로 지불해놓은 상태였습니다. 병원 진료비와 연고비는 각각 다른 업체에서 보상을 해주는데, 병원 진료비는 iA Financial Group에서, 연고/약 비용은 claimsecure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연고비용은 약국에서 바로 공제받아 병원 진료비만 보상청구 진행했습니다.

 

 

 

 

진료비 청구방식은 어렵지 않았습니다. 1) 진료비 요청 서류 2) 병원에서 받은 인보이스 혹은 지불한 영수증을 첨부하여 정해진 이메일 주소로 접수해야 했습니다. 1) 진료비 요청 서류는 보험 업체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았습니다. 개인적인 인적사항과 어떤 이유로 병원을 방문하고 얼마를 지불했는 지, 그리고 보상금을 받을 계좌번호를 적었습니다. 2) 병원에서 주는 영수증과 제가 결제한 카드 영수증을 잘 모아와서 사진으로 찍어 제출하였습니다.

 

 

메일을 보내고 나면 처리는 4주가 걸린다고 합니다. 저는 진료비로 $100을 지불했고, 제가 알기로는 전부 보상받을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실제로 얼마를 보상받을 지 궁금합니다.

 


다음 편이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함께 읽으면 좋아요.

#2. 캐나다 컬리지 유학생 진료비 보상 $0? (+타임라인)

캐나다 워크인 클리닉을 경험하다.(+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