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도약기

마이크로소프트 AZURE Fundamentals (AZ900) 공부 방법

by FIRE John 2023. 1. 25.
300x250

 

저는 얼마 전에 AZURE Fundamentals (AZ-900) 시험을 보고 합격하였습니다. 이 시험에 대비하기 위해 제가 했던 방법에 대해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시험 후기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마이크로소프트 AZURE Fundamentals(AZ-900) 시험 후기

 


처음에 AZURE Fundamentals (AZ-900) 자격증 준비를 어떻게 해야 할 지 감이 잡히지 않아 시험 준비 방법에 대해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이미 시험을 보셨던 분들이 공유해주신 것들 중에 제가 도움을 많이 받았던 방법을 정리해보겠습니다.

 

 

1. 링크드인 러닝/ 유튜브 강의

처음에는 AZURE가 무엇인지도 모르겠고,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막막해서 링크드인 러닝과 유튜브에 관련 강의를 찾아봤습니다. 3~5분 정도의 짧은 동영상을 보며 AZURE가 무엇인지 대강 파악하고, AZ-900의 파트별로 자세하게 설명해놓은 동영상을 1번정도 봤습니다. 시험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었다기 보다는 전반적으로 어떠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지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2. 기출 문제

시험 후기 대부분이 기출 문제 위주로 공부하라고 하여서 저도 기출 문제를 중점으로 공부하엿습니다. 일정 문제까지만 무료로 제공하고 그 다음 문제부터는 유료 결제하도록 하는 사이트가 많은데 저는 무료로 제공하는 것까지만 공부했습니다. 가장 유명한 곳(examtopics)만 보려다가 혹시 몰라 그 외 다른 사이트들도 봤는데 겹치는 문제가 많아서 빠르게 넘어가면서 문제를 풀었습니다. 시험이 얼마 남지 않은 1~2일은 여러 번 틀렸던 문제를 위주로 약간 암기식으로 공부했습니다. 그리고 실제 시험에서 기출문제의 80%가 그대로 나왔습니다.

 

 

 

저는 다른 여러 사이트 보기는 했는데 아래 사이트가 가장 도움이 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사이트의 문제가 서로 80%정도 겹치고 각 사이트마다 20%정도가 새로운 문제가 나오는 것 같습니다. 주의할 점은 이 사이트에 나와 있는 정답이 진짜 정답이 아닐 수 있습니다. discussion을 보면서 어떤 것이 진짜 정답인지, 헷갈릴 경우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문서를 찾아보면서 공부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EXAMTOPICS

ITExams

 

 

 

3. 마이크로소프트 제공 자료

만약 저처럼 무료로만 이용한다면 가끔 어떤 부분을 계속 놓칠 수 있습니다. 기출 문제의 정답을 보면 관련된 내용이 나와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문서 링크를 걸어두는 경우가 있는데 이곳에 들어가서 조금 더 읽어보고는 했습니다. 제가 기출문제에서는 놓쳤지만 나중에 다시 공부했던 페이지는 아래와 같습니다.(기출 문제가 계속 업데이트되므로 아래 이외의 문서를 봐야 할수도 있습니다.)

 

Azure Storage Redundancy

Azure Support Plans

 

 


AZURE Fundamentals(AZ-900) 은 Azure 의 가장 쉬운 단계의 시험이라서 그런지 무료 기출 문제만 꼼꼼히 본다면 어렵지 않게 합격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아요.

마이크로소프트 AZURE Fundamentals(AZ-900) 시험 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