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도약기/웰컴 투 캐나다

유학생이라면 수수료 0원인 모인(moin)으로 해외 송금

by FIRE John 2021. 9. 20.
300x250

 

저는 한국 계좌에서 송금을 할 생각으로 환전을 많이 해오지 않았습니다. 짐이 많은데 현금을 많이 들고 다니면 왠지 더 불안할 것 같아서요.

 

 

 

해외 송금할 때 가장 신경쓰이는 것은 수수료입니다. 카카오뱅크도 보고, 다른 여러 서비스를 살펴보다가 학생 할인으로 무려 수수료가 0인 모인(moin)을 발견하였습니다.

 


유학생 수수료 0원, 모인 해외 송금

 

 

 

모인 사이트(https://www.themoin.com)에 접속해서 "학생 할인" 메뉴로 들어가면 수수료 헤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국, 캐나다, 영국뿐만 아니라 유럽, 호주, 싱가포르, 홍콩도 수수료 0원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출처: 유학생 수수료 0원, 모인 해외 송금 홈페이지

 

 

1) 회원가입

학생 할인을 받고 싶다면 우선 회원가입해야 합니다. 구글, 페이스북, 네이버, 애플 아이디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저는 캐나다에 도착해서 모인에 가입했는데, 해외 전화번호로도 쉽게 가입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출처: 유학생 수수료 0원, 모인 해외 송금 앱

 

 

2) 학생 인증

회원가입을 하고 나면 학생 증명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학생 인증은 학교 도메인으로 된 이메일로 메일을 보내서 간단하게 인증 절차를 진행합니다. 학교 이메일이 없으면 재학 증명 서류를 보내서 할 수 있다고 하는데 저는 이메일 인증을 해서 자세히는 모르겠습니다.

 

출처: 유학생 수수료 0원, 모인 해외 송금 홈페이지

 

 

회원가입-학생인증까지 완료하면 첫 송금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모인(moin)은 본인 명의 계좌 1개를 지정하고 그 통장에서 송금할 금액을 모인 가상 계좌 통장으로 입금하면 송금되는 방식입니다.

 

 

 

3) 본인 명의 계좌 등록

본인 명의 계좌를 등록하면서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실물일 필요는 없고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사진으로 있으면 됩니다. 신분증 등록은 최초 1회만 진행하면 됩니다.

 

 

 

4) 송금 신청

제가 실제로 송금 신청하면서 캡처해놓은 화면입니다. "내가 보내는 금액" 옆에 "Student"라고 나오고 아래 100%할인으로 0원(학생 할인) 청구 됩니다. 모인에서는 모인 환율표에 따라 환율 수수료만 내면 됩니다. 가끔 제가 주거래하는 은행이랑 환율을 비교해보면 약간 높을 때도 있지만 기타 송금수수료나 중개수수료를 생각하면 저렴한 것 같습니다.

 

출처: 유학생 수수료 0원, 모인 해외 송금 앱

 

 

송금을 신청하고 받는 사람의 정보를 주의해서 입력합니다. 받는 분 이름, 은행, 지점번호, 계좌번호, 주소 등 꼼꼼히 2번은 확인해주세요.한 번 잘 입력하면 정보가 자동으로 저장되어 나중에는 바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후 입금해야할 모인 가상 계좌를 알려줍니다. 입금 기한은 약 1시간이고, 반드시 지정했던 계좌에서 송금해야 합니다.

출처: 유학생 수수료 0원, 모인 해외 송금 앱

 

가상계좌로 송금을 하고 나면 가입한 이메일로 "[모인-입금확인중]"으로 메일이 오고 입금이 확인되면 "[모인-서류검토중]"으로 메일이 옵니다. 저는 이렇게 매 단계마다 메일을 보내주는 것이 믿음이 가고 좋았습니다. 서류 검토를 끝나면 "[모인-송금중]"이라는 메일이 오면서 (영업일 기준) 1일내 송금이 완료됩니다. 물론 어플리케이션에도 아래와 같이 게속 업데이트 됩니다.

출처: 유학생 수수료 0원, 모인 해외 송금 앱

 

 

 

▶ 소요 시간

제가 처음 송금할 때는 금요일이었는데 서류 검토가 영업일 기준 1일 걸렸고, 그 후 1일 내 입금을 받아서 화요일이었습니다.  2번째 부터는 저장된 정보로 송금하니 서류 검토가 1~2시간내에 완료되었고 수요일에 송금 요청해서 목요일에 바로 받았습니다. 24시간도 걸리지 않았습니다.

 


 

1년 송금 한도가 1년에 5,500만원이어서 저는 그 한도 내에서는 계속 모인을 이용할 것 같습니다. 송금 1일 정도면 나쁘지 않고 기타 수수료가 붙지않는 것도 마음에 듭니다.

 

 

풍요로운 한가위 보내세요. 

 

 

 

함께 읽으면 좋아요.

CIBC 은행 계좌 개설 및 체크, 신용 카드 발급

캐나다 5대 은행 학생 혜택 비교 (feat. BMO, CIBC, RBC, Scotia, TD)

 

 

 

 

광고/협찬 없이 직접 경험한 이야기를 씁니다.

공감과 댓글은 좋은 글의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