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도약기/캐나다 컬리지 일기

캐나다 컬리지 1학기 12주차: 수업이 마무리된다.(feat. 시기별 바쁨 정도)

by FIRE John 2021. 12. 23.
300x250

 

12주차에 접어들었고, 기말고사에 대한 정보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 캐나다 컬리지 일기는 제 주관적인 의견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교마다, 학과마다, 교수마다 방식과 스타일이 모두 다를 수 있습니다. 참고용으로만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캐나다 컬리지 12주차. 세네카

 

1학기 12주차 정리: 과제 1개, 조별과제 2개, 퀴즈 1개

 

12주차에 접어들면서 수업 진도는 거의 끝나고 있고 과제들도 마무리되고 있습니다. 이제 기말고사 평가방식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제가 듣고 있는 과목들 중에 1과목은 기말고사 주간 전에 시험을 보고 1개는 조별 과제로 대체되고, 나머지 2개는 시험을 볼 예정입니다. 

 

 

 

기말고사 성적 반영 비율은 적게는 10%에서 많게는 30%가 들어가고, 대부분 중간고사와 기말고사를 합친 배점에 50%이상의 점수를 취득해야 과목을 패스할 수가 있습니다. 저는 다행히 중간고사에 나름 잘 쌓아두어서 크게 부담이 되지는 않았습니다.

 

 

 

 

▶ 시기별 바쁨 정도

01~03주차

초반이어서 난이도가 높지 않고 기초적인 내용부터 시작해 어렵지 않았습니다. 이 때에는 다른 외부 활동도 하고, 여러 세미나도 참석할 수 있었습니다. 

04~07주차

이 때부터 본격적으로 바빠지기 시작했습니다. 과제도 많아지고, 어려워졌습니다. 중간고사도 준비하면서 공부를 해야 했던 때라 조금 힘들었지만 그 다음에 있을 스터디위크를 기다리며 버텨냈습니다.

08~10주차

스터디위크가 끝나자마다 난이도가 높은 과제와 퀴즈가 있어 가장 정신없이 보냈던 시기였습니다. 외부 활동도 잘 못하고 대부분의 시간을 수업, 복습, 과제와 퀴즈에 열중했습니다.

11~12주차

과제들이 대부분 끝나고 수업 진도도 어느 정도 마무리되었습니다. 13주차부터는 더이상 진도는 나가지 않고 함께 복습하며 기말 고사 준비를 하게 됩니다.

 


 

 

 

※ 함께 읽으면 좋아요.

캐나다 컬리지 13주차: 기말고사 준비(feat. 성적 반영 비율)

캐나다 컬리지 1학기 1주차: 과제와 퀴즈가 쏟아진다.

캐나다 컬리지 1학기 4주차: 수업 & 과제가 어려워진다.(feat. 조별과제)

캐나다 컬리지 1학기 8주차: 다시 바빠진 일상으로(feat. 교수 선택 팁)

 

 

 

비밀 댓글로 주시는 경우, 비밀번호를 기억하시거나 로그인하고 댓글 주셔야 제가 단 답변을 보실 수 있습니다. 

공감과 댓글을 캐나다 컬리지 일기 연재에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