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도약기/캐나다 컬리지 일기

캐나다 컬리지 프로그래밍학과 4학기 과목 정리 및 점검

by FIRE John 2023. 8. 25.
300x250

 

※ 해당 글은 제 주관적인 의견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참고용으로만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4학기에 2과목을 수강하였습니다. 세네카 컬리지 프로그래밍 학과의 4학기에 반드시 들어야 하는 필수과목을 들었습니다. BCI는 저번 학기 야간 수업으로 들었는데, 과목 정리를 따로 하지 않은 것 같아 이곳에 추가하였습니다. 

 

 

 

▶ DSA456

파이썬을 활용해서 자료 구조와 알고리즘에 대한 수업입니다. 정렬 알고리즘, 트리, 그래프, 해시 등 다양한 자료 구조와 알고리즘에 대해 배웁니다. 파이썬으로 코드는 짜는 부분이 있기는 하지만 파이썬이라는 언어를 배우는 과목이 아니라 과제를 할 때에는 언어에 대해 찾아보면서 작성했습니다. 코딩보다는 개념에 더 초점을 두고 있는 수업이었습니다. 매주 과제가 있었고, 중간고사 및 기말고사가 있었습니다. 저는 이 과목을 야간 수업으로 들었는데, 잘 가르치지는 않지만 점수를 잘 주시는 교수님을 만나 편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 PMC115

전공 필수과목에 속해있지만 프로그래밍 수업은 아니고 프로젝트 매니지먼트에 대해 배우는 수업입니다. 프로젝트를 어떻게 관리하는지, 고려사항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배우고,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툴을 사용해보는 수업입니다. 따로 예습할 필요는 없고, 수업시간에 잘 따라가면 됩니다. 매주 제출해야 하는 과제가 있었고, 6개의 퀴즈, 팀프로젝트도 있었습니다. 

 

 

 

 

▶ BCI433

IBM 시스템을 사용하는 방법을 배우는 수업이었습니다. 1학기에 배운 ULI101처럼 IBM 시스템에서 사용하는 명령어(command)위주로 배웠습니다. 저는 이전 커리큘럼에 전공 필수로 되어 있어서 코업하면서 야간 수업으로 들었는데, 솔직히 IBM을 갈 것이 아니라면 굳이 들어야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되는 수업이었습니다. 과제는 2개로 적었고, 시험은 3번 있었는데 어렵지 않았습니다. 이제는 프로 옵션으로 빠졌지만 혹시나 듣게 되시는 분이 있을까 하여 남깁니다.

 

 

 

▶ EAC594

이 과목은 3학기에 당겨서 들어서 후기는 캐나다 컬리지 프로그래밍학과 3학기 과목 정리 및 점검 를 참고해주세요.


 

※ 함께 읽으면 좋아요.

캐나다 컬리지 프로그래밍학과 3학기 과목 정리 및 점검

캐나다 컬리지 프로그래밍학과 2학기 과목 정리 및 점검

캐나다 컬리지 프로그래밍학과 1학기 과목 정리 및 점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