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도약기/캐나다 컬리지 일기

캐나다 컬리지 1~4학기 시간표 공개

by FIRE John 2023. 8. 18.
300x250

 


제가 짰던 시간표를 공유해주면 좋을 것 같다고 하셔서 1학기부터 4학기까지의 시간표를 공유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일주일에 하루 공강하는 주4를 선호해서 아래와 같이 짰습니다.

 

 

1학기 | 전공 4과목

1학기 시간표

1학기에 들어야 하는 전공과목 4과목을 들었고 금요일 공강을 만들었습니다. 제가 하고 싶은 교수님들이 대부분 아침에 배치되어 있어서 아침 수업이 많았습니다. 이 때는 모두 온라인 수업이어서 8시 수업이어도 괜찮았습니다. 아침수업을 끝내고 나면 오후 시간을 자유롭게 쓸 수 있어서 좋았고, 금요일 공강이라 주말을 더 길게 보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2학기 | 전공 5과목

2학기 시간표

2학기에 들어야 하는 전공과목 4과목과 3학기 전공과목을 하나 당겨서 총 5과목 들었고 화요일 공강을 만들었습니다. 괜찮은 교수님들을 고르다보니 자연스럽게 화요일 공강이 만들어졌습니다. 월요일은 수업이 거의 7시까지 있어서 힘들었는데, 교수님께서 녹화를 해주셔서 나중에는 실시간으로 듣지는 않았습니다. 2학기도 모두 온라인 수업이었습니다.

 

 

 

3학기 | 전공 4과목

3학기 시간표

3학기에 들어야 하는 전공과목 3과목과 4학기 전공과목을 하나 당겨서 총 4과목 들었고 월요일 공강을 만들었습니다. WTP는 코업 준비관련 수업으로 패스/페일 과목이었습니다. 캐나다는 월요일 휴일이 많아서 컬리지에서 월요일 수업을 많이 열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월요일 공강이 되었습니다. 3학기도 모두 온라인 수업이었습니다. 

 

 

 

야간 수업 | 전공 1과목

두 번째 코업하면서 들은 야간 수업 한 과목입니다. 업무가 6시에 끝나고 간단하게 저녁을 먹고 6시 30분부터 수업을 들었습니다. 교수님께서 수업시간을 다 채우지 않으셔서 예정된 시간보다 항상 일찍 끝났습니다.

 

 

 

4학기 | 전공 2과목

 

4학기에 들어야 하는 전공과목 2과목을 들었습니다. 4학기는 PMC는 하이브리드(수요일은 온라인, 금요일 인펄슨)였고, DSA는 야간 수업으로 들어 온라인이었습니다.

 

 

 

 

▶ 주의사항

저는 4학기를 제외하고는 모든 수업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는데, 요즘에는 대부분의 수업이 오프라인(in-person)/하이브리드(hybrid, 1번 온라인+1번 오프라인) 형태로 진행되어서 강의실 이동시간도 고려하셔야 합니다.

 

 

 

▶ 시간 vs 교수님

시간표를 짜다보면 항상 시간과 교수님 사이에 갈등을 하게 됩니다. 시간이 좋으면 평이 좋지 않은 교수님인 경우가 있고, 교수님이 좋으면 제가 선호하지 않는 시간에 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개인적인 취향이지만 저는 주요 과목(C, C++, WEB)은 최대한 교수님을 선택하고, 그 외 과목은 시간을 선택했던 것 같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아요.

캐나다 컬리지 1학기 8주차: 다시 바빠진 일상으로(feat. 교수 선택 팁)

캐나다 컬리지 수강신청 웨이팅(Waitlist) 걸어서 등록하기

캐나다 컬리지 수강 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