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도약기/웰컴 투 캐나다

캐나다 온타리오에서 이사하면 주소 변경해야 할 4곳

by FIRE John 2025. 4. 21.
300x250

 


 

요즘 없어지는 추세이기는 하지만 캐나다에서 주소 증명을 하는 경우가 종종 있어서 저는 이사를 하고 나면 주소 변경을 신청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이사한 주소로 받은 우편물을 2~3개는 모아둡니다.

 

 

1. 캐나다 국세청, CRA (Canada Revenue Agency)

텍스 리턴 시기와 맞아서 바로 주소 변경을 했습니다. 중요한 서류를 놓칠 수 있어서 바꿔줘야 한다고 합니다. 온라인으로 변경하는 것이 가장 쉬운데, CRA홈페이지 로그인 후 프로파일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전화로도 주소를 변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2. 운전면허증 & 헬스카드

그 다음은 운전면허증 및 헬스카드의 주소를 변경합니다. 헬스카드가 없는 경우 직접 서비스 온타리오에 가서 변경을 신청해야 하고, 헬스카드가 있으면 헬스카드 번호로 온라인으로 주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신청은 무료이고 헬스카드의 경우 카드에 주소가 기재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다시 받을 필요가 없고, 운전면허증은 새로운 주소가 표기된 면허증을 우편으로 받아야 합니다. 보통 4주에서 6주가 걸린다고 합니다.

 

 

 

3. 은행

다음으로 은행에 주소를 업데이트 합니다. 저는 폰뱅킹으로 간편하게 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대부분 Profile이나 My account 에서 몇 번의 간단한 단계를 거치면 가능합니다. 주소 증명에 쓰려면 우편물이 필요해서 저는 주소를 변경하고 난 후 신용카드 명세서를 한 달 정도 이메일에서 우편으로 신청을 변경을 합니다. 

 

 

 

4. 회사

급여 명세서에 주소가 표기되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에 회사에 주소 변경을 알리는 것이 좋습니다. 저희 회사는 HR관련 어플에서 쉽게 바꿀 수 있는데, 회사마다 다른 것 같으니 동료에게 물어보고 하면 될 것 같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아요.

캐나다 서비스 온타리오에서 운전면허증 주소 변경하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