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도약기/결국 해내는 구직

[캐나다 개발자 코업] #17. 파트타임 전환 실패, 오히려 좋아.

by FIRE John 2023. 4. 12.
300x250

 

 


캐나다 개발자 코업 파이어존

 

제가 코업시작하면서 계속 준비했던 프론트 엔드 관련 프로젝트는 잘 런칭되었습니다. 누구나 사용할 수 정부 홈페이지여서 토론토에 살고 계시다면 제가 만든 서비스를 써보게 되실 수도 있습니다😆. 서비스 런칭이 되어서 약간 한숨을 돌렸습니다. 

 

 

 

저는 계속 매니저님께 백엔드 경험을 하고 싶다고 말해두었던 터라 다음은 백엔드 프로젝트로 배정되었습니다. 코업 기간이 끝날 때까지 이 프로젝트를 하게 될 것 같습니다.

 

 

 

 

파트타임 전환헀는지 궁금하신 분들도 계실 텐데, 파트타임 전환은 아쉽게도 실패하였습니다. 2월에 매니저에서 파트타임 있으면 하고 싶다고 말을 던져두고 3월 말쯤 다시 물어봤는데, 어려울 것 같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원래 채용 계획으로 한 자리가 있었는데 일시적으로 채용 보류가 결정되어 현재로서는 저에게 줄 수 있는 자리가 없다고 합니다. 자세한 사정은 모르겠지만 혹시나 이후 채용 계획이 변경되면 알려달라고 부탁드렸습니다.

 

 

 

아쉽긴 했지만 정부쪽 코업은 파트 타임/풀타임 전환이 쉽지 않다는 것을 여러 번 들어서 크게 실망하지는 않았습니다. 일하느라, 공부하느라, 취업 준비하느라 바쁘지 않을 테니 오히려 잘됐다 생각하려고 합니다. 사기업으로 취업을 빨리 할 수 있도록 바짝 긴장해서 준비해 보아야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아요.

[캐나다 개발자 코업] #18. 아마도 파트 타임?

[캐나다 개발자 코업] #16. 이제는 계획을 세워야 할 때

[캐나다 개발자 코업] #15. 회사에서 영어로 말은 얼마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