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도약기/웰컴 투 캐나다

어디서 살 수 있지? 캐나다 필수템

by FIRE John 2023. 6. 9.
300x250

 

※ 모든 가격은 캐나다 달러(CAD)로 표기되었습니다.

 


캐나다 토론토 필수 용품 파이어존

 

캐나다에 혼자 도착하니 필요한 물건들은 많은데 어디에서 살 수 있는지 잘 모르겠더라고요. 제가 처음 캐나다왔을 때의 기억을 더듬어 작성해봅니다. 

 

 

- 식료품

음식은 노프릴, 로블로, 메트로부터 갤러리아, H마트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노프릴이 조금 더 저렴하고 로블로나 메트로가 조금더 가격이 있지만, 엄청난 차이는 아니라서 개인 선호가 생기기 전까지는 어디서 사도 괜찮습니다. 자세한 이야기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어디서 무엇을 살까? 캐나다 토론토 대표 마트 5곳 비교

토론토에서 한국음식이 사고 싶을 때, 한인 마트 3곳 비교

 

 

 

- 잡화

잡화는 대부분 달러라마(Dollarama)에서 사면 저렴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한국으로 생각하면 다이소라고 보면 됩니다. 저는 후추, 과자, 생일카드부터 반찬통도 여기서 샀습니다. 똑같은 상품이라도 샤퍼스/노프릴/로블로보다 달러라마가 더 저렴한 경우가 꽤 있습니다. 품질이 크게 상관없거나 공산품 같은 경우에는 가격 비교해보고 저렴하면 달러라마에서 사고 있습니다. 

 

 

 

- 목욕 제품

저는 치약, 바디워시, 바디로션, 샴푸, 컨디셔너는 여행용으로 아주 조금만 들고 왔고, 모두 캐나다에서 살 생각이었습니다. 목욕제품이 필요하다면 샤퍼스 드러그 스토어(Shoppers drug store)가 토론토에 꽤 많이 있고, 판매하고 있는 종류도 많아서 좋습니다. 로션이나 선크림, 화장품도 이곳에서 판매합니다.

 

 

 

 

- 브리타(Brita), 멀티탭(Power Strip), 드라이어/고데기

캐나다에 오면 꼭 사게 되는 브리타와 멀티탭입니다. 저는 둘다 캐네디언 타이어(Canadian Tire)에서 샀습니다. 브리타는 처음에 캐네디언 타이어에서 통이랑 필터를 사고, 그 이후에는 아마존으로 필터만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브리타는 월마트나 코스트코에서도 판매하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멀티탭은 베스트바이(Best Buy)에서도 살 수 있지만 캐나다 처음왔을 때는 잘 몰라서 브리타 사러 가면서 멀티탭도 같이 구매한 것 같습니다. 

 

 

드라이어나 고데기도 한국하고 전력이 달라 성능이 안좋을 수 있다고 해서 가져오지 않았습니다. 모두 캐네디언 타이어에서 살 수 있습니다.

 

 

 

- 전기장판

저는 추위를 잘 타서 전기장판이 필수인데, 캐나다에서도 팔고 있다고 하여 한국에서 가져오지 않았습니다. 갤러리아(Galleria), H마트(H mart) 에서 팔고 있고, 저는 갤러리아에서 2번 구매했습니다. 첫 번째 갤러리아에서 사서 1년 정도 쓰다가 고장나서 2번째 매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랑 다른 브랜드를 쓰고 있는데 아직까지 고장나지 않고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장판은 $50, 2번째 장판은 $80이었던 것 같습니다. 다른 브랜드이기는 하지만 크기는 같은데 가격이 오른 것보고 이럴때 물가를 체감합니다🥲. 

 

 

 

- 슬리퍼

캐나다에서는 집에서 대부분 슬리퍼를 신고 다니는데, 슬러퍼는 저는 월마트(Walmart)쪽을 갈일이 있어서 월마트에서 구매했습니다. 당시 $6정도였는데 튼튼해서 잘 사용했습니다. 토론토에 월마트가 많지 않아서 적극 추천은 못드리지만, 일반 마트에서도 팔고 달러라마에서도 팔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지금은 다른 슬리퍼를 쓰는데 그냥 동네 마트에서 산 것으로 $5정도였던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천으로된 실내용 슬리퍼를 신었는데 갈수록 발모양으로 패이는 것 같아, 요즘에는 고무로된 슬리퍼를 신고 있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아요. 

어디서 무엇을 살까? 캐나다 토론토 대표 마트 5곳 비교

토론토에서 한국음식이 사고 싶을 때, 한인 마트 3곳 비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