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도약기/웰컴 투 캐나다

혼자 신청하는 SIN 넘버 온라인 연장

by FIRE John 2024. 4. 22.
300x250

 


 

학생비자로 받았던 신넘버 유효기간이 남아있어서 두었다가 최근에 생각나서 신넘버 연장을 했습니다. 저는 PGWP를 신청하면서 3년 워크 퍼밋을 받았고 지금 신넘버에 나와 있는 유효기간이 워크 퍼밋의 기간이 더 짧아서 이에 맞춰 연장하려고 신청하였습니다.

 

 

 

저는 제가 이전에 작성했던 혼자 신청하는 SIN 넘버 온라인 연장 신청서 작성 글을 보면서 하려고 했는데 양식이 조금 바뀌었더라고요! 입력하는 내용은 거의 같았는데, 다른 것은 주소 증명하는 부분이 없어졌습니다. 그리고 이제 전자로도 발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서류는 PGWP로 받은 워크 퍼밋과 온타리오 운전면허증을 사진으로 찍어 제출했습니다.

 

 

저는 일단 우편+전자로 신청했습니다. 캐나다는 아직 실물 서류가 중요한 나라인 것 같기도 하고, 우편신청하면 우편뿐만 아니라 전자로도 발급이 된다고 해서 우편 신청했습니다. 결과는 이메일로 알려주어서 인터넷으로 전자 버전을 확인했습니다. 우편은 아직 안왔는데 도착하면 업데이트 해두겠습니다.

 

진행 사항 날짜
신청서 접수 4/1
신청서 진행 완료 4/8
우편 수령 4/29
진행완료까지 소요일 8일

 


 

 

※ 함께 읽으면 좋아요.

#1. 혼자 신청하는 SIN 넘버 온라인 연장 신청서 작성

#2. 혼자 신청하는 SIN 넘버 온라인 연장 서류 업로드 및 타임라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