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도약기

[영국 여행] 말린 아파트먼트 (Marlin Apartments, Aldgate Tower Bridge) 후기

by FIRE John 2025. 10. 6.
300x250

 


 

영국에서는 일본 호텔이 아니라 부엌이 같이 있는 레지던스인 말린 아파트먼트 알게이트 타워 브릿지(Marlin Apartments - Aldgate Tower Bridge)에서 머물렀는데, 재미있는 일들이 있었네요.

 

 시설

시설은 사진에서 본 것과 똑같았고 조금 오래되었지만 괜찮았습니다. 침대도 적당히 폭신했고 화장실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따뜻한 물이 잘 나와 좋았습니다. 어메니티는 바디워시, 샴푸, 컨디셔너와 비누가 있었습니다. 주방도 식기류도 넉넉하게 있고 티와 소금/후추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물병은 따로 없었고 1층에 정수기가 있었습니다. 주방 싱크대 밑에 세탁기 겸 드라이기가 있었습니다. 한 기계에 두 가지 기능이 모두 있는 형태였는데 드라이 기능은 썩 좋지는 않았습니다. 와이파이 속도도 괜찮았습니다. 

 

출처: 말린 아파트먼트 홈페이지

 

▶ 위치

레지던스 주소는 58 Commercial Road, E1 1LP 이었는데 District라인의 Algate East 역에서 약 5분정도 밖에 걸리지 않았고 관광지갈 때도 거의 대부분 30~40분 안에 갈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히스로 공항에서 바로 가는 경우 Elizabeth 라인의 White Chapel역이 가까웠는데 역에서 걸어서 약 15분이면 도착합니다. 제가 갔을 때는 외관을 공사하고 있어서 찾기 조금 어려웠는데 구글맵을 보면서 가서 괜찮았습니다. 레지던스 주변에 Tesco, Sainsbury, Amazon Fresh, 중국 마트도 있어서 식료품을 사는 데도 편리했습니다. 

 

 

▶ 짐 보관 서비스

첫 날 체크인 시간보다 조금 일찍 도착하는 일정이어서 짐을 맡겨두고 관광을 시작하려 했습니다. 그런데 짐 보관 서비스가 없다고 하더라고요. 지금까지 어느 호텔이든, 호스텔이든, 레지던스든 짐 보관을 할 수 있어서 따로 체크해보지 않았는데, 조금 당황했습니다. 주변 짐 보관 서비스를 알아보다가 마땅치 않아 얼리 체크인(£30)을 했습니다. 얼리 체크인 덕분에 레지던스에서 해먹어서 외식값을 아꼈으니 이득일지도 모르겠네요.

 

 

 청소

분명 월요일에 청소를 해준다고 해서 저희가 짐가방도 조금 정리하고 팁도 남겨두고 외출을 했었는데 돌아와 보니 청소가 되어 있지 않더라고요. 리셉션에 문의해 보니 일주일을 머물고 나서 돌아오는 월요일에만 청소 서비스가 있는 것이라고 하더라고요. 그 이외에 청소를 받고 싶은 경우 가능한 요일이 정해져 있고 추가금이 붙는다고 합니다.

 

 

 수건

청소가 되어 있지 않으니 당연히 수건이 교체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수건만 교체받을 수 있는지 물어봤는데 1장당 £5(약 $10)라고 하더라고요. 너무 비싼 것 같아 레지던스 안에 있는 세탁기를 사용해서 최대한 사용했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아요.

[캐나다 여행] 엠 몬트리올 (M Montreal) 호스텔 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