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도약기/캐나다 개발자 일기

[캐나다 개발자] #13. 연휴 일정 및 보너스

by FIRE John 2023. 12. 27.
300x250

 


 

한 해가 가고 회사는 크리스마스 연휴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저회 회사는 연말에 12월 26일 박싱데이 이후부터 1월 1일 새해사이에 있는 3일(12월 27, 28, 29일)을 더 쉽니다. 올해에는 23일부터 1월 1일까지 쉬는 약 10일간의 연휴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오랫동안 쉬는게 오랜만이라 설렙니다. 

 

 

 

모든 직원들이 쉬는 줄 알았는데, 돌아가면서 근무를 서야했습니다. 저도 연휴 10일 중 3일은 근무를 해야 합니다. 근무라고 해서 보통처럼 9시~5시까지 컴퓨터 앞에 앉아 있어야 하는 것은 아니고 회사 서포트 채널을 이따금씩 들어가서 클라이언트 요청 있으면 해결하고 해결이 어려운 경우에 관련 직원에게 메시지를 남기면 되는 것이었습니다.

 

 

 

연휴 근무 일정 나누기 위해 팀이랑 회의하는데 매니저님이 절대 절대 컴퓨터 앞에 오래 앉아 있지 말고, 30분안에 해결하지 못할 것 같으면 관련 팀원에게 메세지를 남겨 놓고 휴일을 즐기라고 당부하셨습니다. 이런 마인드 너무 좋습니다.

 

 

 

 

또 하나 좋은 소식은 제가 보너스를 받습니다! 한국 회사에서 사무 지원직이라 따로 보너스가 없어서 여기도 없을 줄 알았는데 12월 막바지에 CEO가 연말 보너스가 있을 거라고 하며 '메리 크리스마스'라고 하셨습니다. 근속연수에 따라 차등이 있다고 해서 1년도 되지 않은 저는 얼마 되지 않겠지만 행복한 서프라이즈였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아요.

[캐나다 개발자] #14. 한 해가 지나갑니다.

[캐나다 개발자] #12. 메리 크리스마스 파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