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도약기/웰컴 투 캐나다

캐나다 토론토 이사 택시 vs 렌트카 비용 비교

by FIRE John 2024. 1. 17.
300x250

 


 

저는 세네카 컬리지 근처에 살다가 미드타운 근처로 이사했습니다. 지금까지 총 3번의 이사를 했는데, 2번은 리프트(Lyft)로 하는 택시 이사, 1번은 차를 렌트해서 이사하는 방법을 택했습니다.

 

 

 

제가 이사를 선택한 이유는 회사가 다운타운이어서 비록 일주일 한 번 출근이지만 통근 시간을 줄이려고 했던 이유가 가장 컸습니다. 지하철을 타고 다시 버스를 갈아타야 집에 도착하는데 이 버스가 자주 오지 않을 때가 종종 있어서 이 시간이 너무 지치더라고요. 또, 졸업으로 세네카 시설 및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니 컬리지 근처에 사는 것에 대한 장점이 많이 사라졌습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베이스먼스에서 살고 있었는데 이제는 지상층으로 올라가고 싶다는 생각도 했습니다.

 

 

 

이사를 하려면 시간도, 비용도 드는 일이라 좋은 집주인, 룸메이트, 가격, 위치를 만나면 최대한 이사를 안하는 것이 좋기는 합니다. 지금 렌트비가 많이 올라 고민고민하다가 삶의 질 향상시키는 게 더 중요하다 생각해서 이사를 결정했습니다. 

 

 

 

1) 리프트 택시 이사 

캐나다에 온지 얼마 안되서 한 이사라 짐이 많지 않았습니다. 이민 가방 1개, 큰 캐리어 3개 정도의 분량이었습니다. 택시를 부를 때 큰 사이즈(XL)로 했고 짐이 많다는 표시도 했었습니다. 가까운 거리여서 팁 포함 $27.22 들었습니다.

 

 

 

 

 

2) 렌트카 이사

저는 투로(TURO)라는 어플로 차를 렌트하여 이사했습니다. 이전과 달리 짐이 많아졌고, 리프트 택시가 짐이 많으면 취소를 한다는 이야기도 종종 들려서 입니다. 겨울에 이사하는데 택시가 갑자기 취소되고 하면 제가 너무 힘들 것 같아 친구의 도움을 빌려 차를 빌렸습니다.

 

 

 

이번에는 이민가방 1개, 큰 캐리어 6개정도 분량이었습니다. 일반 세단 자동차를 빌려서 2번정도 왔다갔다 했고, 렌트비 및 가스비 포함하여 총 $133.18 정도 들었습니다. 비용을 보니 리프트로 이사를 해야했나 싶기는 하지만 🥲 편하게+빨리 이사하기는 했으니 만족은 합니다.

 

 

 

▶ 택시 vs 렌트카 이사 비용비교

리프트 택시로 이사했을 때의 거리와 렌트카로 이사했을 때의 거리가 같지 않아서 절대적인 비교는 어렵습니다.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리프트 택시 이사 렌트카 이사
비용 (CAD) 27.22 133.18

 


 

렌트비가 거의 두 배가 되기는 했지만, 이사하기 전과 비교했을 때 통근 시간은 거의 1/2 수준이 되었고 잠도 이전보다 거의 1시간은 더 자고 출근할 수 있습니다. 이사한 곳의 집주인, 시설이나 주변 상권도 마음에 들어 이 곳에서도 오래 살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아요.

캐나다에서 혼자 리프트(Lyft) 택시 이사

 

 

댓글